Monday, September 26, 2011

스마트폰으로 인한 시간관리 실수 7가지

1. 캘린더를 동기화해서 사용하지 않는다. - 스마트폰, 컴퓨터간 Sync 하지 않으면 스마트폰 사용의미없음.
2. 수시로 전화에 응답한다. - 업무중간에 방해받음. (이건 팀원간 ,팀장-팀원간 상호간 배려해야 하는 부분이기도함)
3. 30초에 한번씩 이메일을 확인한다. - 너무 자주확인은 문제, 일하고 있지 않을땐 이메일을 꺼두는것도 좋다.
4. Backup 하지 않는다. - 핸드폰 분실시 그 안에 있는 정보가 없어져도 괜찮은가?
5. 스마트폰 기능이 복잡해서 사용이 너무 어렵다. - 새로운 기기를 사용하는데 익숙한 사람이 아니면 오히려 방해가 된다.
6. 사진찍을때만 카메라를 사용한다 - 화이트보드, 메모, 위치 기록등 정보를 모으는 도구가 된다.
7. 보이게 놓지 않는다 - 스마트폰을 켜지 않으면 할일,일정들은 보이지 않는다. 중요한 사항들은 항상 보이게 놓는다. Paper-based System은 항상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참조: 7 Time Management Mistakes You Are Making With Your Smartphone | Time Management Ninja
http://timemanagementninja.com/2010/10/7-time-management-mistakes-you-are-making-with-your-smartphone/

메모법에 대한 블로그: http://zlog21.blogspot.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