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September 29, 2011

Minus 파일다운로드시 한글파일 오류해결 및 Dropbox와 사용하는법

[현상]
1. 한글파일로 등록한 경우 화면에는 제대로 나오나 다운로드 하면글자가 깨집니다. (압축을 풀면 내부에 있는 파일들의 한글명은 문제없습니다)
2. 영어로 올려봤더니 문제 없더군요.
3. 폴더를 클릭해서 우측 Download All 을 하면 폴더 전체가 Gallery.zip 이라는 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무슨 문제인지 압축해제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더군요)

[결론]
1. 자료 송부할 내용이 있으면 Zip으로 압축해서 올려놓습니다. (이때 이름은 영문 / Zip 내부의 세부 파일명은 한글을 써보 됩니다)
2. 1개의 파일도 Zip으로 압축해서 업로드 합니다.
  1. 1안) 원본 파일명 그래도 한글로 사용시 글자가 깨지더라도 압축풀면 파일명이 나옵니다.
  2. 2안) 날짜+영문.zip 으로 하면 다운로드시 글자도 안깨지고 압축풀면 파일명 나옵니다. 
  3. 3안 추가) 여러개의 한글명칭으로 된 파일 등록 / 송부시는 Minus보다 http://ge.tt/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Dropbox와의 활용]
1. Dropbox는 Public Folder에서 link를 문서에 연결하면 클릭시 파일이 바로 다운로드 됩니다.
2. Minus는 Share에서 Item Link를 걸면 Download Page가 한번 보였다가 우측 다운로드 눌렀을때 다운로드 됩니다.
3. Minus는 삭제도 쉽습니다. (실수로 삭제할 우려가 크다는 이유이기도 하죠)
4. 진행중인 사항들, 단편적인 파일송부는 Minus 또는 http://ge.tt/ 를 이용하고 최종 결론, 성과물은 Dropbox로 유지하는게 제일 좋겠네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