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anuary 12, 2012

Bar-Chart로 프로젝트 일정계획 작성하기 (Gantter)

구글 Chrom에서 Gantter를 활용해서 Bar-chart 작성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크롬에서 Gantter 설치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himomacamcpodhkahelbnmaddladgjgo
하고 실행하면(Google 계정으로 등록/로그인합니다) untitled 파일이 생성됩니다.

2. 제목을 프로젝트 계획으로 변경합니다(이름 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에 대해 입력할수도 있습니다)

3. Tasks 를 Activity로 입력합니다.

4. 각 Activity별로 예정일정을 입력합니다(숫자 입력후 Tab을 두번클릭하면 편합니다)

5. Milestone에 해당하는 사항은 milestone에 체크표시하면 milestone으로 설정됩니다.

6. Activity에서 Predecessors를 클릭하고 선행 activity를 클릭하면 relation이 설정됩니다. (lag도 가능)


7. 각 activity별로 숫자부분을 클릭하면 파란색으로 선택이 됩니다. Shift를 누르고 제일 아래 activity의 숫자부분을 클릭하면 범위가 파란색으로 선택이 됩니다. 이때 Action > Link 하면 relation이 순연되게 링크됩니다.

8. 프로젝트 일정의 기간에 따라 확대/축소하면 월간, 주간, 일간 별로 Timeline이 확대/축소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